똑똑하게 진화중인 밥솥

      입력 : 2007.04.10 09:32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밥맛을 좌우한다

      밥솥이 똑똑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내솥에 금을 입히고, 여러 단계의 밥맛 기능을 갖추고 있을뿐더러 밥 이외의 요리들도 훌륭히 해내고 있는 것. 가격은 일반 밥솥의 2배가 넘는 30만~40만원대이지만 다양한 첨단기능이 인기를 끌면서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쿠쿠홈시스

      제품명: 황금동 IH 압력밥솥 CRP-HEG1070FP
      용량: 10인분
      가격: 30만원대
      특징: 




      1. 맞춤 밥맛 기능 ‘불림시간 4단계, 가열시간 4단계’는 불림시간 조절을 통해 밥의 차진 정도를, 가열시간을 조절해 고소한 정도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현미 발아 기능도 있어 발아현미밥도 지어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 

      2. 황금 내솥 열전도율은 좋으나 부식 및 변색이 있는 동 위에 황금을 입혀 부식 및 변색 문제를 해결하고 열전도율을 더욱 좋게 만든 웰빙 밥솥. 동 도금 위에 황금 도금을 한번 더 입힘으로써 동이 열에 의해 부식되는 문제를 해결한 것. 황금이 오븐 바깥으로 발산되는 열을 오븐 내측으로 되돌려보내 열전도율을 배가시킴으로써 장작불로 가열하여 고화력에서 가열하는 가마솥의 밥맛을 재현했다. 동의 높은 열전도율과 금의 높은 열반사율로 밥알 한 알 한 알 골고루 익혀주기 때문. 

      3. 입체 보온 센서 밥이 다 된 후에는 온도를 1℃씩 조절하여 최상의 밥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뚜껑 안쪽의 물맺힘 현상과 내솥 가장자리의 밥 퍼짐 현상까지 최소화시켜주는 것이 특징.






      사용후기
      일단 조작이 너무 편해요. 아무리 좋은 기능이 많더라도 조작법이 복잡하면 안 쓰게 되잖아요. 이 제품은 예약도 편하고 원하는 요리 기능 선택도 쉬워서 어려운 요리까지 뚝딱 할 수 있죠. 약밥과 삼계탕을 해보았는데 특히 삼계탕은 닭고기가 연하게 잘 익어서 먹기 좋았어요. 또 밥을 한 지 이틀이 지났는데도 골드마블 코팅을 해서 그런지 밥이 눌어붙지도 않아요.
      (박선희·서울 양천구 목동)


      여성조선
      진행_부계영 기자  사진_조원설
      제품_쿠쿠홈시스(1588-8899), 웅진쿠첸(1588-5100),
      리홈(1588-0090), 노비타(1588-6560)

      1 · 2 · 3 · 4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