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기능성 마사지

      입력 : 2008.10.21 13:12 | 수정 : 2008.10.21 13:12

      머리에서 발끝까지 하루 15분 퀵 마사지

      집에서 간단한 마사지만으로 내 아이의 두뇌 건강은 물론 키 성장과 비만 예방도 할 수 있다. 팔, 발바닥, 얼굴, 배 등을 특별한 도구 없이 맨손으로 마사지해주는 것만으로 내 아이의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다. 키도 쑥쑥 키우고 비만까지 예방하는 내 아이를 위한 기능성 마사지를 따라 해보자.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혼자 생활하는 아이가 늘고 있다. 혼자 밥 먹고, 혼자서 노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아이의 정서적 불안이 커지고 식생활 습관도 불규칙해져 아이의 키 성장이나 체형, 두뇌 움직임 등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된다. 아이와 부모의 정서적 관계도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이때 간단한 마사지로 아이와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다.

      또 아이를 위한 기능성 마사지를 통해 두뇌 건강은 물론 키 성장과 비만 예방도 할 수 있다. 마사지는 근육 수축과 이완 동작을 반복해 성장판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아이의 키 성장에 상당한 도움을 준다.

      또 발바닥 반사구를 자극하는 마사지를 통해 식욕 억제와 호르몬 조절 등을 해줌으로써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아이의 복부를 마사지하며 무릎이나 팔, 얼굴 등을 누르고 지압을 하는 과정을 통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기능성 마사지와 함께 두뇌와 성장, 비만 예방에 좋은 습관을 생활화하고 그에 따른 식습관도 익혀두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를 위한 마사지와 병행하면 좋은
      생활습관과 식습관

      규칙적으로 식사를 한다 두뇌 활동이 활발해지려면 많은 영양분이 필요한데, 뇌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은 몸에 저장해뒀다가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일정한 간격으로 끼니를 챙겨 먹는다.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다 두뇌에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집중력이 향상된다. 해조류, 시금치, 우유, 쇠고기, 굴, 달걀 노른자 등이 대표적이다.

      기름진 음식은 피한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피로와 졸음을 유발하고 집중력을 떨어뜨리며 비만을 야기한다. 싱싱한 재료로 담백하게 조리해 먹는다.
      카페인 음료는 먹지 않는다 홍차나 커피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는 신경세포의 활동을 지나치게 활성화시켜 뇌와 성장에 나쁜 영향을 미치므로 가능한 한 먹지 않는다.

      물을 많이 마신다 수분이 부족하면 세포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몸속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고 머리가 둔해진다. 하루에 1.5L 정도의 물을 마셔 몸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잠을 충분히 자면 피로가 풀리고 집중력과 기억력이 좋아지며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충분히 자지 못했다면 30분 이내로 낮잠을 자는 것도 좋다.

      1 · 2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