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옷 수납의 해결책

    입력 : 2008.12.03 08:57 | 수정 : 2008.12.03 08:57

    아이 옷은 크기도 부피도 작아 정리가 쉽지 않다. 아이 옷장이 한숨부터 나오는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면 이 페이지를 주목하자.

    lesson 1 코디네이터 정인지에게 배웠다

    서랍장과 작은 수납가구로 아이 옷 수납

    서랍장과 다양한 수납가구를 이용하면 쉽게 옷을 꺼낼 수 있다. 단, 엄마가 옷을 입혀주어야 하는 아주 어린 나이거나 또는 아이가 직접 옷을 정리할 수 있는 정도의 나이여야 한다. 수납가구가 많으면 번잡해 보이기 쉽기 때문.

    원칙 1 다양한 크기의 정리함 활용
    아이 옷은 어른 옷처럼 부피가 크지 않으므로 철 지난 옷들은 정리함에 넣어둔다. 정리함 크기에 맞는 아이템을 따로 구분해 정리하면 더욱 짜임새 있게 활용할 수 있다. 또 매일 입은 양말, 속옷 등 조그마한 물건들은 금세찾을 수 있도록 작은 정리함에 돌돌 말아 넣어둔다.

    원칙 2 자주 입는 옷은 박스형 가구에 수납
    바닥에 위치한 수납가구에는 계절에 맞는 티셔츠와 니트류, 바지를 넣어두자. 자주 입는 상의와 접어놓아도 무관한 바지는 컬러풀한 박스에 접어 넣어두는 것이 옷을 빨리 꺼낼 수 있기 때문. 아이방에는 세로 수납가구보다 높이가 낮은 가구가 훨씬 효율적이다.

    원칙 3 아이용 행어
    자주 입는 아우터 3~4개 정도는 아이용 간이 행어에 걸어두자. 부피가 큰 겨울 아우터만 빠져도 옷장이나 서랍장 등의 공간을 실용적으로 쓸 수 있다. 단 아우터를 그냥 걸어놓으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므로 덮개를 씌워 보관하자.

    원칙 4 서랍장 서랍에 칸막이 수납
    다용도 박스 등을 이용해 서랍장 안의 서랍을 칸칸이 나누면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다. 칸을 나눌 때는 넣고자 하는 옷의 크기에 맞출 것. 이때 서랍장 안에 어떤 옷이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세로 수납을 하는 것이 좋다. 옷은 서랍의 깊이와 폭에 맞춰 접어 넣어야 수납 양이 늘어난다.

    1 철제 3단 박스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철제 박스는 어떤 물건이 들어 있는지 확인 가능해 수납도구로 손색없다. 2만4천800원 -1300k.
    2 철제 양동이 부서지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철제 양동이. 속옷이나 양말뿐만 아니라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9천 원-까사미아.
    3 아이용 행어 아이 키에 맞춰 제작된 행어. 모양도 컬러도 아이가 좋아할 만큼 아기자기하다. 2만5천 원-두산오토.

    1 · 2 · 3 · 4
    • 보도자료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