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인테리어를 위한 LIVING STYLE GUIDE

    입력 : 2014.04.10 06:00

    누구에게나 신혼집에 대한 로망이 있다. 로망이 클수록 가구 하나, 소품 하나 고르는 것이 쉽지 않다. 그러나 원하는 스타일을 정해 하나씩 성취해간다면 의외로 쉽게‘우리만의 공간 연출’이라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시간이 부족할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가구 선택
    혼수 품목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가구는 한 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철저한 시장조사가 기본이다. 신혼 집의 전체 분위기, 구조와 평수를 고려해 필요한 품목을 구입, 공간을 최대한 넓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한다.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가구 선택

    Living Room 세트 디자인을 선호했던 예전과 달리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하거나 거실을 서재화 하는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을 연출하는 것이 대세다. 자녀 계획이 있거나 출산을 앞둔 경우라면 긴 소파 대신 작은 테이블을 중심으로 1~2인용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등받이가 없는 의자나 인테리어 방석 등을 배치하면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맞벌이 부부에게 거실은 단순한 응접실의 개념뿐 아니라 서로가 따뜻한 소통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변화했다. 보기에만 좋은 가구보다는 금액 대비 만족도가 높고 분위기 또는 공간효율성, 소재와 형태 등 디자인, 실용성을 함께 고려해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Bed Room 침실은 부부 공동 공간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곳이다. 감각적으로 연출하는 것도 좋지만 하루 종일 피로에 지친 몸을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행을 좇기보다는 두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면을 강조해 가장 편안한 공간으로 연출한다. 침대는 공간을 생각해서 크기를 결정하고, 패브릭과 컬러 등은 전체적인 분위기를 생각해 결정한다. 그 외 옷장의 형태, 뷰티 공간, 수납 등을 꼼꼼히 생각해보자. 구색을 따져 세트로 구성하는 것보다 꼭 필요한 가구만 선택하는 것이 신혼집을 보다 넓게쓸수있는방법이다.

    Kitchen 최근‘제2의 거실’이라 불리면서 용도를 확장하고 있는 주방도 소홀해서는 안 된다. 주방이 좁다면 아일랜드 식탁을 고려해보자. 아일랜드 식탁과 빌트형 기기장은 활용도가 높고 식탁 아랫부분에 주방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수납공간에는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등 부피가 큰 물건을 넣으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다. 자녀 계획이 있거나 공간이 비교적 넓다면 가족 수가 점점 늘어날 것을 고려해 일반 식탁 등을 배치하는 것도 좋다.

    스타일별 인테리어 가이드
    Modern Style
    화려한 스타일보다는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을 선호하는 신혼부부에게는 블랙과 화이트의 모노톤 가구를 배치한 모던 스타일이 적당하다. 산뜻한 느낌으로 포인트를 주려면 톤다운된 컬러나 따스한 느낌을 주는 옐로, 그린 컬러 등의 패브릭을 매치하는 것이 좋다. 웜 그레이나 플라워 패턴 쿠션은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인상을 완화한다. 신혼집에 어울리는 따뜻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창가 커튼을 밝은 컬러로 선택한다.

    Natural Style 최근 트렌드는 내추럴한 분위기의 거실 인테리어다. 숲 속에 온 듯 평온함을 느끼게 하는 것이 핵심. 원목과 패브릭이 결합된 소파나 라운지 체어로 한층 편안하고 따뜻한 거실을 만든다. 심플하면서도 자연이 느껴지는 컬러와 디자인의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Romantic Style 여성스럽고 우아한 침실은 모든 신부의 로망이다. 침대와 협탁, 조명 등의 침실 가구는 화이트 컬러로 통일하고 파스텔컬러나 민트 컬러 벽지와 모던한 패턴이 가미된 패브릭을 매치하면 아늑하고 화사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스타일별 인테리어 가이드

    평수에 맞는 컬러 코디네이션
    중소형 크기의 신혼집은 많은 요소를 다양하게 넣기보다 심플하게 방향을 잡는 것이 좋다. 어두운색상 대신 밝은색 벽지나 페인트로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구는 심플하고 모던한 제품을 선택하고 컬러감 있는 쿠션이나 소품을 배치한다. 플로어 스탠드 같은 간접조명을 활용해 공간을 안락하고 멋져 보이도록 연출할 수도 있다.

    좁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기 위해 마감재나 벽지 등을 이용했다면, 포인트 컬러 활용에 중점을 둔다. 화이트 가구를 선택하면 포인트 컬러가 좀 더 돋보인다. 시즌마다 패브릭이나 포인트 아이템만 바꿔도 다양한 분위기로 공간을 꾸밀 수 있다.

    효율적인 가구 선택 및 배치 노하우
    효율적인 공간 사용은 가구의 배치가 좌우한다. 신혼집 인테리어 포인트는 공간 활용의 극대화다. 베란다를확장하면좀더효율적으로사용할수있다. ‘안방은침실’, ‘TV는 거실’등의 고정관념도 버린다. 공간이 부족한 주방에 식탁을 억지로 밀어넣는 대신 거실에 놓고 카페 느낌을 연출하면 생활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다.

    좁은 집일수록 작고 실용적이고 단순한 디자인의 가구를 고른다. 작은 가구, 빌트인 수납장, 하이글로시 제품, 아일랜드 식탁을 사용하면 공간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옷이 많다면 안방을 드레스룸으로 꾸미고 작은방을 침실로 꾸며 아늑함을 더한다. 침실 가구는 되도록 필요한 것만 구입하되, 디자인이 심플하면서도 키가 낮은 것을 선택하는 것도 공간을 넓게 쓰는 방법이다.

    CHECK POINT 신혼집 스타일링 팁
    1 좁은 공간일수록 맞춤형 가구를 활용한다.
    2 다양한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한다.
    3 밝은 컬러의 마감재를 선택한다.
    4 화장실 이 두 개라면 침실에 딸린 화장실은 드레스룸이나 파우더룸으로 활용한다.
    5 주방이 협소하다면 아일랜드 식탁을 활용한다.
    6 공간 분할은 깔끔하게 하고 컬러와 소재를 통일감 있게 매치한다.

    INFO 체리쉬 홈 데코 서비스
    인테리어를 어렵게 생각하는 신혼부부라면 맞춤형 토털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체리쉬의 도움을 받아보자. 전문 디자이너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공간 특성과 부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 실용적인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료협조 체리쉬(02 307 4200) /도움말 조수경(체리쉬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