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보며 캠핑 즐기고, 캠핑용품 체험해보고

    입력 : 2014.09.30 06:00 | 수정 : 2014.09.30 09:49

    캠핑 행사장서 만난 아웃도어 트렌드
    도심서 열린 '라푸마 리듬캠핑' 이벤트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색상 신제품 선봬

    라푸마의 2014 F/W 이미지 사진
    라푸마의 2014 F/W 이미지 사진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산과 들뿐 아니라 도심에서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도심에서 펼쳐진 캠핑 행사 현장에서 디자인을 살린 아웃도어 제품 트렌드를 만났다.

    ◇도심 공원에서 펼쳐진 흥겨운 이벤트

    도심에서도 멋스럽게 활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의류와 캠핑용품 등을 만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캠핑 행사가 열렸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가 지난 9월 20일 개최한 '라푸마 리듬캠핑'이다. 음악과 걷기, 음악과 캠핑 등 흥겨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온 라푸마의 이번 리듬캠핑에는 지난 8월 11~31일 전국 라푸마 매장과 온라인 LF몰(lfmall.co.kr)을 통해 모집한 3000명이 참가했다.

    행사장은 용산가족공원 내 오렌지색 라푸마 그늘막이 설치된 그늘막존과 푸드존, 공연이 펼쳐지는 콘서트존 등으로 구성됐다. 그늘막존에서는 잔디밭에 설치된 라푸마 그늘막에서 편안하게 앉아 버스킹 밴드(악기·마이크·휴대용 앰프 등을 들고 다니며 거리 곳곳에서 연주하는 밴드)의 공연을 감상했다. 콘서트존에서는 유명 가수들의 신나는 콘서트가 진행됐다. 인기 힙합 뮤지션 빈지노와 명품 보컬 케이윌, 라푸마의 새 모델인 제임스가 소속된 로열 파이럿츠와 가수 김태우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마지막으로 감미로운 목소리의 성시경이 등장해 콘서트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콘서트존 옆에 있는 푸드존에는 입장할 때 나눠준 쿠폰으로 CJ프레시안, 스니커즈, 프링글스, 스테프핫도그 등의 간식을 즐길 수 있었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그늘막, 텐트, 의자 등 라푸마의 캠핑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으며 ○×퀴즈, 부스별 경품행사 등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이벤트가 흥겨운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이 외에도 라푸마에서 준비한 캠핑용 돗자리와 무릎담요 중 하나를 깜짝 선물로 참가자들에게 증정했다.

    이관섭 LF 마케팅실 상무는 "리듬캠핑이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시도된 대규모 캠핑 이벤트여서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셨다"며 "앞으로도 라푸마만의 독특한 시그니처 이벤트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전달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갈것"이라고 말했다.

    올가을·겨울 아웃도어 용품 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던 라푸마 리듬캠핑 현장.
    올가을·겨울 아웃도어 용품 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던 라푸마 리듬캠핑 현장.
    ◇워킹화의 색상이 차분해졌다

    라푸마 리듬캠핑 행사장 내 라푸마존에서는 2014 라푸마 F/W 신상품이 전시돼 있어 올가을·겨울 아웃도어 제품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다. 화려한 색상의 제품이 주를 이룬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색상의 제품들이 주를 이뤘다. 라푸마존에서는 가을·겨울 신제품 트레일 워킹화 FX 듀오 프로텍과 신상품 라인을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이 열렸다. 이날 프레젠테이션에는 FX 듀오 프로텍 개발 총책임자인 사이먼루시 박사가 싱가포르에서 방한해 직접 제품을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FX 듀오 프로텍은 라푸마에서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다중경도 중창(미드솔)을 적용해, 보행 및 트레일워킹 시 무릎과 발목에 가해지는 부하를 감소시키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남성용은 블랙과 카키, 여성용은 오렌지와 베이지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무채색 위주의 캠핑용품은 화사한 색상과 패턴을 더한 제품들로 만나볼 수 있었다. 라푸마의 피크닉 세트는 산뜻한 오렌지 색상을 적용했으며 캠핑 및 나들이에 꼭 필요한 스플레시 텐트, 소프트 쿨러, 레저시트 3가지로 구성된다. 그늘막 형태의 스플레시 텐트는 4면이 메시(망사) 소재의 창으로 통풍이 잘되고 상부에 차광용 패널을 두어 차광 효과가 뛰어나다. 레저 시트는 방수 및 습기 차단 기능이 좋고, 소프트 쿨러는 15L의 넉넉한 용량과 3중 처리된 구조로 방수기능이 좋다.

    라푸마의 '로간9'은 이너룸과 주방, 거실을 통합해 대가족도 넉넉하고 여유로운 캠핑을 할 수 있는 초대형 텐트다. 이너룸 텐트와 전실 등 각 공간별로 폴대와 텐트 색상을 달리해 설치가 용이할 뿐 아니라 텐트 설치 후 각각의 색상이 어우러져 멋스러움을 더했다.

    손준호 LF 스포츠아웃도어 사업부 상무는 "단순히 기능적인 측면에만 초점을 둔 일반 캠핑용품과 달리 수준 높은 디자인에 친환경 소재까지 가미한 아웃도어 브랜드의 패션 캠핑용품 출시는 모든 제품에 디자인을 중시하는 요즘 고객들의 요구와 일맥상통한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라푸마 제공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