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 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조선닷컴 단미

    입력 : 2014.12.12 10:57

    ‘2014년 하반기 CCM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박수경 듀오 대표
    ‘2014년 하반기 CCM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박수경 듀오 대표(오른쪽 끝)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12월1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14년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로부터 CCM 인증을 받은 것.

    CCM 인증은 공정위와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중심경영 활성화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착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의 선진국에서는 이미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공정위가 공권력을 보완하기 위해 2011년 처음 시행한 제도로 현재 142개사(대기업 89개사, 중소기업 53개사)만이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특히 듀오는 결혼정보업계에서 유일하게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CCM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CCM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CCM을 모범적으로 운영하여 평가단으로부터 평가항목별로 8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소비자 피해 등 법 위반이 많은 기업은 인증을 받을 수 없다.

    듀오는 올해 CCM 도입 이후, 고객불만 사전예방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 불만의 사후 처리뿐 아니라 사전 예측과 예방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서비스의 하자 여부와 관계없이 고객 불만이 발생하면 그 요소를 정밀 분석하고 추후 서비스 개발에 참고하고 있다.

    한편 2015년 창립 20주년을 맞는 듀오는 이번 CCM 인증을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삼고 있다.

    박수경 듀오 대표는 “고객의 입장에서 결혼정보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이번 CCM 인증을 계기로 선두 기업으로서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업계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조선닷컴 라이프 미디어팀 전수정 jeonsj.edit@gmail.com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