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명문 기숙형 국제학교 ‘엡솜’ 첫 한국 입학설명회, 3월 28일~29일 코엑스에서 개최

  • 조선닷컴 단미

    입력 : 2015.03.16 11:27

    160년 전통의 영국 명문 기숙학교인 '엡솜 컬리지(Epsom college)' 말레이시아 유학 캠퍼스 입학 설명회가 오는 3월 28일(토)~29일(일) 코엑스 유학박람회 기간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열린다.

    1855년 설립된 엡솜 컬리지는 의료계 종사자 자녀들의 질 높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퀸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후원으로 설립됐으며, 옥스브리지 및 의학전공 진학 실적이 우수한 보딩스쿨로 영국에서 탑 20 기숙학교에 꼽힌다.

    앱솜

    엡솜 컬리지 말레이시아 캠퍼스(이하 ECIM) 설립자인 '에어아시아(Air Asia)' CEO 토니 페르난데스(Tony Fernandes)는 엡솜을 거쳐 런던 정경대를 졸업했고, 그의 자녀들 또한 엡솜을 졸업했거나 재학 중이다. 그는 "엡솜은 지금의 나를 만들어 줬다. 가족적인 기숙사 생활과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 다채로운 특기적성 프로그램, 이 모든 것들을 아시아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말레이시아 캠퍼스를 설립했다"며, "학업에 자질을 못 보이던 내 딸이 대학을 갈 수 있을지 걱정했지만 엡솜은 딸의 예술적 재능과 잠재력을 발견해 '다이아몬드'로 만들어 줬다"고 ECIM의 설립배경을 설명했다.

    ECIM는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인근에 6만 평 규모의 최첨단 캠퍼스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학생들의 공부는 물론 다양한 스포츠·예술활동을 즐길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추고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숙형 국제학교로 성장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ECIM는 본교와 동일한 케임브리지대학 국제시험 커리큘럼을 따른다. 7~9학년은 국제 표준 중등교육과정(IGCSE·International General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 준비 과목, 10~11학년은 IGCSE 10개 과목, 12~13학년은 A레벨 IGCSE 4개 과목을 각각 수강하게 된다. 교사는 모두 영국이나 국제적인 교직 경력자들로 채용했다. 기숙사는 7학년(한국의 중학교 1학년)부터 이용 가능하며, 24시간 기숙사 사감, 간호사, 상담사가 상주하며 학생들의 학업 외 세세한 부분까지 보살핀다.

    이번 말레이시아 국제학교 엡솜 컬리지 입학 설명회를 위해 방한하는 마틴 조지 교장(Martin George)은 맨체스터 대학을 졸업하고 영국 육군 장교로 10년간 복무한 후 교육계에 입문, 킹스 스쿨(King's School) 교감과 더럼 스쿨(Durham School) 교장을 역임한 후 ECIM 교장으로 부임했다. 조지 교장은 "영국에서 온 대부분의 선생님도 학생들과 함께 학교에서 24시간 생활하기 때문에 학생 한 명 한 명 관심 있게 돌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한국은 많은 면에서 뛰어나지만, 창의교육 면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많은데, 엡솜은 학업, 사회, 스포츠, 문화 등 여러 방면에서 학생들이 잠재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정규 과정 및 특별활동의 조화를 이루는 탁월한 노하우를 이어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이번 설명회는 3월 28일 13시부터 17시까지(14시 학교설명회), 3월 29일에는 10시~17시(10시, 14시 학교설명회)까지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진행되며, 참가 예약은 엡솜컬리지 한국사무국인 말레이시아에듀(070-4252-5225)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설명회 참가 후 지원자는 답사항공비 50% 할인혜택도 부여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