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실 밝은톤 디자인의 소파 주방 아일랜드 테이블로 수납 공간 확보

    입력 : 2015.05.06 08:00

    좁은 집 넓게 만드는 부실별 인테리어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집을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꾸미려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가구를 우선 고려하지 않고서는 공간을 제대로 활용하기가 쉽지 않다. 좁은 집을 넓고 효율적으로 쓰는 부실별 인테리어 노하우와 관련 제품을 살펴봤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파스텔 블루 컬러와 부드러운 느낌의 밀키 화이트 도어가 매치돼 따뜻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는 에넥스‘스노우’. 학습 능률과 수납력을 높이는 에넥스 ‘위젬버’학생 가구. 왼쪽, 오른쪽 모두 전동 리클라이너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에넥스‘아만다’3인용 소파.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파스텔 블루 컬러와 부드러운 느낌의 밀키 화이트 도어가 매치돼 따뜻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는 에넥스‘스노우’. 학습 능률과 수납력을 높이는 에넥스 ‘위젬버’학생 가구. 왼쪽, 오른쪽 모두 전동 리클라이너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에넥스‘아만다’3인용 소파.
    ◇거실, 단순한 디자인 소파에 쿠션으로 포인트

    거실은 가족들이 함께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편안하면서도 실용적으로 꾸미는 게 좋다. 최근에는 거실을 서재나 갤러리, 카페처럼 꾸미기도 하는데, 거실 용도에 따라 가구 선택이 달라진다.

    소파는 거실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고 한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하므로 쉽게 질릴 수 있는 복잡한 패턴이나 디자인보다는 단순한 디자인을 선택해 쿠션이나 패드(소파 덮개) 등으로 그때 그때 분위기를 바꾸는 게 현명하다. 등받이, 발받침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리클라이너 제품은 책을 읽거나 TV 시청 시 안락함을 느낄 수 있어 최근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에넥스의 '아만다' 소파의 경우 3~5인용으로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며 왼쪽, 오른쪽 모두 전동 리클라이너 기능을 선택할 수 있어 공간에 따른 제약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단순한 디자인과 밝은 톤의 '그레이'나 '브라운' 색상으로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에넥스의 '조단' 소파는 고급스럽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가죽 소파가 주는 중후한 느낌이나 무게감 대신 견고하고 매끄러운 라인이 돋보인다.

    전동 리클라이너와 일반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실용적이면서도 인테리어의 포인트가 될 만한 반달 모양의 스툴이 함께 구성돼 있다. 깔끔한 거실을 만들기 위해 경우에 따라 슬라이드형 TV 수납장을 설치하기도 한다. 에넥스의 '옵틱 화이트'는 의류, 이불 등 다용도 수납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하얀색이라 거실을 깔끔하고 화사하게 바꿔준다. 공간이 넓어 보일 수 있도록 도어에 일체형 손잡이를 다는 등 세심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주방, 디자인뿐 아니라 수납·위생 등 고려

    주방 역시 서재형 주방부터 기능성 옵션장을 활용한 홈 카페형 주방, 아일랜드 테이블을 활용한 오픈형 주방 등 거실 못지않은 문화공간으로 변해가고 있다. 하지만 주방은 음식을 조리하고 나누는 공간인 만큼 인테리어만큼이나 위생도 고려해야 한다. 에넥스의 '스노우'는 산뜻한 느낌을 주는 '파스텔 블루' 색상과 부드러운 느낌의 '밀키 화이트' 색상의 도어가 매치돼 주방을 따뜻하고 발랄한 분위기로 꾸밀 수 있다.

    인체에 유해한 경화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파우더 도장 공법을 적용한 제품으로 모서리를 모두 라운딩 처리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나 출산을 계획 중인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도 부담 없다. 여기에 다기능성 옵션장과 가변형 선반에 아일랜드 테이블을 연결해 수납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주방을 포근하고 우아한 분위기로 바꾸고 싶다면 '엘레강스'를 눈여겨볼 만하다.

    하얀색 도어에 부드러운 광택 도장으로 포근하면서 우아함이 느껴진다. 도어 표면은 때가 잘 타지 않아 청결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항균, 위생 기능이 있어 습기가 많은 주방에서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모닝핸들리스'는 취향에 따라 도어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수납 아이디어를 더해 자신만의 효율적인 수납 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다. 가격도 비교적 부담이 없어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꼽힌다.

    ◇자녀방, 학습 능률 높이고 휴식할 수 있도록

    자녀방은 좁은 공간에 비해 책상, 책장, 침대, 옷장 등 많은 가구를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공간 활용이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자녀가 어리면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밝은 색상을 사용해 방 분위기를 화사하면서도 편안하게 꾸미는 게 좋다. 만약 학습 효과를 높이는 공간으로 꾸미고자 한다면 집중력을 흐트리는 소품들은 최소화하고, 눈에 자극을 주지 않는 조명을 사용하는 게 도움 된다.

    에넥스 '스마트 메이플'은 파스텔톤의 '블루' '핑크' 2가지 색상으로 안정적이면서 사랑스러운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또한 바퀴가 달린 책상, 멀티 수납공간 등 기능성 시스템으로 사용이 편하며 자녀 스스로 정리·정돈을 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에넥스 '스마트 내추럴'은 컴퓨터 책상과 학습용 책상을 겸할 수 있는 제품이며 모듈 시스템으로 학습 공간을 보다 넓게 구성할 수 있다. 이 밖에 '인디플러스'는 '스마트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배치와 구성이 가능하다.

    한편 에넥스는 창립 44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6월 30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펼친다. '친환경 도장 제품 특별 할인전'으로 스노우와 엘레강스를 비롯한 총 7종의 도장 제품과 인기 붙박이장 6종을 20% 저렴하게 할인 판매한다. 학생 가구 역시 전 품목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2)2185-2000

    사진=에넥스 제공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