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의 쓸모 있는 변신

  • 여성조선/ 2016.7

    입력 : 2016.07.15 08:00

    창고 같았던 베란다가 요즘 새로운 알파룸으로 떠오르고 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베란다를 알차게 활용하고 있는 집들을 통해 활용 팁을 배워보자.

    Idea 1. 아늑한 미니 서재
    방에 딸린 베란다 한쪽에 가벽을 세 워 아늑한 공간에서 공부도 하고 책 도 보고 취미생활도 즐길 수 있는 미니 서재를 만들어보자. 이때 가벽 은 너무 크게 만들면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면적의 반 정도만 세우 거나 불투명 유리 소재로 만드는 것 이 포인트. by 옐로우플라스틱.

    Idea 2. 다기능 미니 정원
    베란다 한쪽 벽면에 벽돌로 화단을 쌓고 키 큰 화분들을 여러 개 모아 놓으면 아파트에서도 주택 못지않은 화사한 미니 정원을 가꿀 수 있다. 여기에 화단과 같은 벽돌로 베란다 창가 쪽에 벤치를 만들어 통일감을 주고 큰 테이블을 중앙에 놓아두면, 가족이 모여 식사도 하고 차도 마실 수 있는 다기능 공간이 된다. by 옐로우플라스틱.


    Idea 3. 나만의 힐링 룸 욕실
    답답한 욕실보다 베란다에 욕조를 설치하면 통창으로 펼쳐지는 풍경 을 바라보며 온전한 힐링 타임을 즐 길 수 있다. 곰팡이와 결로 방지를 위해 전문 시공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 by 카민디자인.

    Idea 4. 안전한 아이 놀이방
    확장한 거실 베란다 공간에 키 낮은 책장으로 가벽을 쌓으면 베란다를 아이의 미니 서재 겸 놀이방으로 변 신시킬 수 있다. 책장은 아이가 자 주 보는 책과 장난감 등을 보관할 수도 있고 공간을 분리해주는 파티 션 역할도 해주는 실용만점 아이템. by 투앤원디자인스페이스.


    1 · 2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