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주차의 달인으로 만드는 ‘주차 공식’

  • 디지틀조선일보 김정아

    입력 : 2016.09.08 15:00 | 수정 : 2016.09.08 15:01

    각 자동차 업체들이 스스로 주차하는 자동차를 앞다투어 개발할 만큼 많은 운전자가 주차를 어려워한다. 하지만 주차를 더욱 수월하게 만들어주는 주차 공식이 있다. 과거에는 운전강습소 등의 강사들이 수강생에게만 전하는 비밀 공식이었지만, 요즘에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만 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초보자도 주차의 달인으로 만들어주는 주차 공식은 어떻게 될까? SK엔카매거진이 공개한 주차 공식을 소개한다.


    1. 주차 공간을 확인한 후 주차된 차량과 내 차의 간격은 차 한 대 길이만큼 멀게 유지한다.

    2. 내 차의 뒷바퀴가 주차선과 일직선이 될 때 주차 방향으로 핸들을 끝까지 꺾어 직진한다.

    3. 핸들을 반대편으로 완전히 돌려 후진 기어를 넣고 후진한다.

    4. 정지한 다음 전진 기어를 넣고 다시 핸들을 반대로 돌려 주차공간에 맞추면서 전진하면 완성.


    후면주차

    1. 주차선과 1m 이상 거리를 두면서 전진하다 주차 간격 끝부분이 내 어깨선과 나란해지면 멈춘다.

    2. 주차 반대 방향으로 핸들을 끝까지 꺾어 전진하다 고개를 돌려 주차하려는 곳 다음 칸 바깥쪽 선이 보이면 멈춘다.

    3. 핸들을 주차 방향으로 끝까지 돌리고 천천히 후진한다.

    4. 주차 공간과 차가 나란히 서면 핸들을 반대쪽으로 한 바퀴 반을 돌려 후진하면 완성.


    평행주차

    1. 주차선과 1m 간격을 두고 전진한다.

    2. 주차 공간을 지나 앞에 차와 나란히 서면 정지한다.

    3. 핸들을 주차 방향으로 끝까지 돌려 후진하다 사이드미러로 뒤쪽 차량의 앞범퍼가 보이면 핸들을 풀어 일직선으로 천천히 후진한다.

    4. 앞차의 뒤범퍼와 내 차의 앞범퍼가 맞아 보일 때 핸들을 주차 반대방향으로 완전히 돌려 주차하면 완성.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