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운’을 상승시키는 풍수 인테리어

  • 디지틀조선일보 김정아, 고이정

    입력 : 2017.01.05 16:50

    새해를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바꾸려고 한다면, 이왕이면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를 적용해보는 건 어떨까? 풍수 인테리어란 산세, 지세, 수세 등을 판단해 이것을 인간의 길흉화복에 연결시킨 ‘풍수지리학’을 현대에 맞게 접목한 것으로, 금전, 건강, 행운 등 다양한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방법이 회자하고 있다. 믿거나 말거나 밑져야 본전. 애정운을 상승시키는 풍수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침실

    - 침대 바로 앞에 거울이 있으면 애정운이 나빠지며, 숙면에도 좋지 않다.
    - 풍경화나 부부 사진을 걸어 두면 애정운이 상승한다.
    - 화분이나 인형은 하나만 두는 것보다는 짝수로 맞추는 것이 좋다.
    - 자는 동안 커튼을 열어두면 애정운이 달아난다. 이중 커튼을 사용하면 좋은 기는 남기고 나쁜 기를 내보내는 필터의 역할을 한다.
    - 지나치게 화려한 침구는 배우자의 바람기를 자극한다. 침대 커버는 무색이 가장 좋고 침대 커버와 커튼은 한쪽에 무늬가 있다면 다른 쪽엔 단순하게 배치하면 음양의 조화를 이룰 수 있어 좋다.
    - 출입문 기준으로 남편은 안쪽, 부인은 바깥쪽으로 자야 애정운이 상승한다.

    욕실

    - 욕실이 따뜻해야 건강운이 올라간다.
    - 화장실이나 욕실에 조개나 바다 무늬 도기 케이스를 놓으면 금전운과 애정운이 상승한다.
    - 욕실에 습기가 없고 깨끗하게 정리정돈이 잘 되어있어야 애정운이 좋다.

    기타

    - 거실에 향기 좋은 꽃이나 꽃 그림을 걸어두면 애정운이 상승한다.
    - 소파 옆에 큰 스탠드를 두면 주변과 불화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 너무 화려한 현관 매트는 애정운을 떨어뜨린다.
    - 수족관은 금전운은 좋게 하지만 교재운을 떨어뜨리므로, 수족관을 설치하려면 남동쪽이나 남쪽을 향하게 하는 것이 좋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