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갱년기 건강 주제로 ‘Well-Being 쿠킹토크쇼’ 개최

  • 조선닷컴 라이프미디어팀

    입력 : 2017.03.17 14:25

    녹십자웰빙이 여성갱년기 건강 주제로 22일 (수)오후 2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문화홀에서 'Dr.PNT Well-Being 쿠킹토크쇼'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쇼는 갱년기로 고생하거나, 갱년기에 다가선 30~50대 여성들을 위해 기획됐다. 갱년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이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해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방송인 조향기가 진행하며, 1부 건강토크쇼와 2부 쿠킹쇼로 구성됐다. 1부 건강토크쇼는 여성 갱년기 전문의 녹십자 아이메드 가정의학과 신동혁 교수가 출연해 여성 갱년기의 원인, 증상, 치료법, 예방법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참가자들은 갱년기에 관한 궁금증을 질문하며, 갱년기 극복 솔루션을 찾아가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2부 쿠킹쇼는 TV프로그램 <마스터쉐프코리아 시즌1>의 준 우승자이자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했던 박준우 셰프가 여성 갱년기 건강에 좋은 재료와 요리를 소개하고 직접 요리 시연을 한다. 이날의 요리 레시피는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행사장 내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면 푸짐한 상품을 주는 'SNS 포토 이벤트'와 참가자의 건강상태를 진단해주는 '의료기기 체험 이벤트' 등 오락콘텐츠도 마련했다.

    녹십자웰빙 관계자는 "갱년기로 힘들어 하는 여성들을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쿠킹토크쇼가 여성 갱년기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알고, 전문의의 검사와 진단을 통한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섭취 등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 속 팁을 배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