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대한민국을 여행한다! 16일간 즐기는 '봄 여행주간'

  • 디지틀조선일보 서미영

    입력 : 2017.04.17 16:14

    5월 황금연휴에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여행해 보는 건 어떨까? '봄 여행주간'을 맞아 정부와 공공기관, 민간 등이 협업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청량한 5월을 잘 즐길 수 있는 '봄 여행주간'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4월 29일(토)부터 5월 14일(일)까지 16일간 '봄 여행주간'을 시행한다. 봄 여행주간에는 지역 대표 프로그램을 포함해 관광 두레, 걷기 길 축제, 생태관광주간 등 전국 방방곡곡에서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여행주간 행사들이 펼쳐진다. 또한, 관광, 체험, 숙박, 음식 등 1만5천여개 업체가 봄 여행주간 할인 행사에 참여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들도 개최된다.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봄 여행주간에 새롭게 경험하는 ‘도시의 재발견’

    이번 봄 여행주간에는 재발견을 통해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광명 업사이클아트센터, 담양 담빛예술창고, 삼례 문화예술촌 등을 도시연구자, 전문가, 예술가와 함께 해설을 듣고 도시 재발견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이 밖에 채식카페, 부산 장전시장, 제주의 산지등대 등 도시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여행주간 탁! 큐멘터리 등 참여 행사

    여행주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탁’ 떠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연예인 이수근이 아바타가 돼 1박 2일 동안 누리꾼들의 댓글 요청에 따라 여행을 진행하는 ‘아바탁’ 여행을 비롯해 '탁! 떠나 무작정 따라하기' 등 '탁' 시리즈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조부모·손주가 함께 찍은 사진과 사연' 등과 같은 다양한 계층을 위한 초청 체험여행 행사도 마련됐다.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주민사업체가 운영하는 관광두레 피디가 추천하는 ‘괜춘(春)한 여행’도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알고 보면 진짜 괜춘(春)한 여행', '예약하면 진짜 괜춘(春)한 여행', '직접 가면 진짜 괜춘(春)한 여행'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이천 동키동산의 ‘당나귀 체험’, 충남 홍성 홍주성의 역사문화 투어 ‘홍주천년999’, 전북 군산의 ‘근대 상징 빵 순례’ 등 16개 지역에서 34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봄 여행주간에는 '봄이랑 걷기여행'도 집중적으로 열린다. 충북 단양 ‘힐링 단양 걷기 행사’, 충북 괴산 ‘연풍새재길 걷기 행사’, 부산 북구 ‘보부상과 함께하는 감동진 역사길 따라 걷기’ 등 11개 지역에서 13개 걷기 축제가 개최된다.

    한편, 환경부는 봄 여행주간과 연계해 국립공원 야영장 10개소를 무료로 개방하고, 강릉, 괴산 등 10개 지역에서 24개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소기업청은 전통시장 200여 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봄 내음 축제’를 개최한다. 또한, 문화재청은 궁중문화 축전, 향교·서원 활용 체험 프로그램 등 지역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80여 개의 체험·강좌·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봄 여행주간에만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

    봄 여행주간에만 받을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전통시장과 관광지를 연계한 ‘팔도장터 관광열차’는 전국 9개 지역 21개 코스를 1만 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인한다. 전국 87개 사찰에서도 1만 원으로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행복 만 원 템플스테이’를 운영한다.

    관광지와 관광시설, 숙박 및 음식 등 전국 1만 5천여 개 지점도 봄 여행주간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4대 고궁, 종묘, 국립생태원, 고흥우주천문과학관 등이 입장료를 50% 할인한다. 또한 굿스테이, 베니키아, 고택 등 2,586개 숙박업소가 할인에 참여해 여행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한복남, 디스커버리 제주 등 관광벤처기업 8곳도 할인에 참여하며, 이마트, 지에스(GS)25, 지에스 아이(GS I) 등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도 여행주간 기간 동안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을 제공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