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펀, 혁신인재육성 신직업 ‘우리술 스토리텔러 주령사 4기 양성과정’ 실시

  • 디지틀 조선일보 임소민

    입력 : 2017.04.18 17:00

    6차산업 양조장과 함께 하는 신직업 ‘우리술 스토리텔러 주령사’

    '우리술 스토리텔러 주령사 4기 양성과정' 실시
    문화재형(예비)사회적기업 술펀이 서울산업진흥원 주관 혁신인재육성 신직업군으로 선정된 ‘우리술 스토리텔러 주령사 4기 양성과정’을 오는 5월부터 6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본 양성과정은 취업 준비생, 예비 창업가 등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총 8주 동안 우리술 관련 전문가들의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술 스토리텔러 주령사는 지역의 역사를 담고 있는 우리술과 양조장, 그 안에 숨겨진 장인들의 이야기를 전파하고, 한국 고유의 건전한 음주문화예법, 즉 주례(酒禮)를 정착시키며 이를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콘텐츠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2017년 서울시 핵심인재육성 신직업 교육과정으로 선정된 우리술 스토리텔러 교육과정은 우리술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브랜딩, 홍보마케팅, 우리술 창업에 대한 강의를 통해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취업과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본 양성과정 수강 시 한국양조장컨설팅사업단의 취업 및 창업 관련 전문 멘토링, 우리술 스토리텔러가 필요한 직군과의 취업 연계 등 교육 및 취업 지원 또한 받을 수 있다. 이번 주령사 4기 교육을 통해 주최 측은 지역 양조장 및 우리술 관련 다양한 분야에 절실한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 뿐만 아니라, 귀농과 귀촌에 관심이 있거나, 프로그램 강사, 홍보마케터, 관광업, 외식업 종사자 등 관련 업계의 새로운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찾는 이들이라면 이번 양성과정에 참여해 우리술 관련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본 과정에 대한 사전 설명회가 오는 18일(화)과 20일(목)에 진행되며, 지원을 원하는 개인은 오는 21일(금)까지 아래 사이트를 통해 우리술 스토리텔러 주령사 4기에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술펀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