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겨드랑이 냄새를 맡는 직업? …세계의 이색 직업

  • 디지틀조선일보 김경희

    입력 : 2017.05.19 09:21

    시대가 변하는 만큼 ‘세상에 진짜 이런 직업이 있나’ 싶은 다양한 직업들이 많이 존재한다.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세계의 이색 직업을 알아보자.

    귀지 청소 전문가

    인도 여행-뭄바이]귀 청소, 이 잡기 /사진=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인도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귀지 청소 전문가는 달인의 손놀림으로 고객의 귀에 있는 귀지를 깔끔하게 청소해주는 직업이다. 귀지 청소 전문가는 면봉과 침셋, 귀지를 녹이는 특수 약물을 이용해 귀지를 제거한다.


    냄새 판정사

    공장이나 사업소, 가축농장 등에서 냄새를 맡아 악취를 측정하고 그 원인 등을 판별하는 직업이다. 일본에서는 2009년에 도입되었고, 냄새 판정사가 되기 위해선 국가 공인자격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골프공 다이버
    사진=야후이미지 검색
    골프공 다이버는 골프장 물속에 빠진 골프공을 전문적으로 찾는 일을 하는 직업이다. 이들은 잠수복을 입고 스킨스쿠버 장비를 갖춘 후 물속에 들어가 하루 평균 3000개~5000개의 골프공을 물속에서 건져낸다. 찾은 공은 브랜드나 훼손 상태 등으로 등급을 나누어 중고 골프공 업자나 골프장에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겨드랑이 냄새 감별사

    겨드랑이 냄새를 직접 맡아보고 그 사람에게 맞는 탈취제나 향수, 방취제 등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직업이다.


    내연녀 퇴치 전문가

    최근 중국의 급속한 경제발전과 더불어 이혼율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내연녀 퇴치 전문가'라는 직업이 등장했다. 내연녀 퇴치사(小三勸退師)는 중국어 뜻을 풀이하면 내연녀(小三)가 물러나길 권유(勸退)하는 전문가(師)라는 뜻이다. 이 직업은 이혼 전문 변호사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부부 문제를 해결해 주고, 성공 사례비는 최대 50만 위안(약 1억 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