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천연 에센셜 오일

  • 조선닷컴 라이프미디어팀

    입력 : 2017.06.13 11:06

    도테라만의 CPTG 기술, 순수 천연 100% 에센셜 오일

    에센셜 오일은 식물의 씨, 목피, 줄기, 가지, 꽃, 그 외 식물의 다른 부분들에서 발견되는 천연 방향 화합물이다. 천연 식물로부터 추출한 순도 100%의 에센셜 오일은 안전하고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천연 100% 에센셜 오일과 오일을 베이스로 하는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등 독특한 제품들로 최근 주부들 사이에 빠르게 입소문이 나고 있는 '도테라 인터내셔널'(이하 도테라)이 주목 받고 있다.

    도테라 천연 에센셜 오일

    2008년 미국 유타주에서 시작된 천연 에센셜 오일 전문기업인 '도테라'는 라틴어로 '땅의 선물(dōTERRA)'이라는 의미다. 한국에는 지난 2014년에 진출했으며, 작년 미국 시장에서만 1조 5천억의 매출 올려 직접 판매시장 1위에 올랐다.

    특히 미세먼지와 공기 정화에 효과적인 레몬그라스, 로즈제라늄 ‘에센셜 오일’과 호흡기에 좋은 이지에어 오일 제품,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막 역할을 하는 온가드 오일 함유 제품뿐만 아니라, 천연 에센셜 오일 베이스의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관련 상품은 작년 대비 평균 4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온가드 제품은 특히 60% 이상 성장했다.

    에센셜 오일의 품질은 오염되지 않은 좋은 허브에서 천연 상태의 오일을 얼마나 순수한 상태 그대로 추출하느냐에 달려 있는데 '도테라'는 화학 재료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식물의 부위에 따라 증기증류법 또는 압착법으로 천연 추출한다. CPTG(Certified Pure Therapeutic Grade)라는 자체 개발 품질 기준에 따라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에센셜 오일의 안전성과 효능을 높이기 위해 관능검사, 질량 분석, 가스 크로마토그래피, 미생물 검사, 푸리에 변환 적외분광법, 키랄성 테스트, 동위원소 분석, 중금속 검사 등 ISO 인증보다 훨씬 까다롭고 수십가지 엄격한 성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과테말라, 자메이카, 파라과이, 마다가스카르, 인도, 네팔, 불가리아 등지의 오염되지 않은 청정 지역에서 전 세계 에센셜 오일의 83%에 이르는 원료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갖고 있는 것도 좋은 품질의 오일을 확보할 수 있는 토대가 된다.

    국내에는 현재 40여종의 다양한 천연 에센셜 오일과 오일을 베이스로 하는 건강기능식품, 체중조절용조제식품, 스킨케어, 바디케어 및 친환경적인 생활용품 등으로 소비자층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현재 인기에 힘입어 건강기능식품 라인을 확대하고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