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문화강좌 만나볼까? '악씨(ACCI) 2017 여름강좌'

  • 디지틀조선일보 서미영

    입력 : 2017.06.15 16:46

    악씨 2017 여름강좌 포스터(사진제공=악씨)

    아시아문화콘텐츠연구소 '악씨(ACCI)'의 2017년 여름강좌가 오는 26일부터 시작된다.

    '악씨(ACCI)'는 아시아문화콘텐츠연구소(Asia Cultural Creativity Institute)의 약칭으로 아시아 각국의 문화콘텐츠를 연구하고 문화콘텐츠 발전에 도움이 되는 활동 등을 하고 있다.

    지난 2017년 4월 악씨에서는 한국외대 대만연구센터와 함께 ‘꽃보다 대만학교 2기’를 6주에 걸쳐 진행했다. 백여 명의 신청자가 몰렸으며, 대만의 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지며 성황리에 마쳤다.

    악씨는 이러한 대중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하여, 'ACCI 2017 여름강좌'를 개설했다. 이번 여름강좌에는 전문가들이 전하는 중국의 역사, 문화, 예술 이야기뿐 아니라 문화콘텐츠 입문과 방송, 출판, 법, 영화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강좌들이 개설되어 있다.

    첫 번째 강좌로 중국과 대만에 얽힌 역사와 문화에 대한 흥미로운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중국, 도대체 어떤 나라인가!’가 진행된다. 두 번째 강좌인 ‘인문과 예술의 중국’에서는 중국의 예술을 통해 중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강좌가 예정되어 있다. 세 번째는 ‘문화콘텐츠’를 소개하는 문으로, 초보 연구자를 위해 다양한 각도로 문화콘텐츠를 살펴본다. 마지막 강좌에서는 방송, 출판, 영화 등 콘텐츠 속에 숨겨진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ACCI 2017 여름강좌는 오는 26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악씨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38-0950)로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