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10명 중 8명 만성피로… 새로운 힐링 문화 등장

  • 조선닷컴 라이프미디어팀

    입력 : 2017.09.14 15:27

    솜누스, 수면산소캡슐과 안마의자·먹거리로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아

    현대사회 직장인 10명 중 8명이 만성피로를 겪는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피곤에 찌든 생활을 하고 있다. 피로는 두통이나 어지럼증, 근육통, 소화불량, 우울증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간과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점심시간 등 짬을 활용해 쌓인 피로를 풀고 부족한 수면 시간을 채우는 사람들을 위해 낮잠을 잘 수 있는 영화관이나 음료와 안마의자를 함께 즐기는 카페가 등장했다. 색다른 도심 속 휴식공간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수면이 가능한 산소 캡슐이 등장했다.

    수면산소 힐링 카페 솜누스가 그 주인공이다. 산소가 체력 회복과 신진대사 촉진, 졸음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생긴 솜누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산소 캡슐과 안마의자, 음료와 시리얼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힐링 문화 공간이다.

    산소 캡슐에는 PSA 분리 청정 산소 발생 시스템과 수면 유도 램프가 장착되어 있어 짧은 시간 안에 깊은 잠에 빠질 수 있도록 한다. 독립적인 개인 공간이며 터치 패널로 조작이 간편하고, 투명한 슬라이딩 도어와 안전장치, 인터폰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산소캡슐에서 수면을 취하면 30분만 자도 3시간을 잔 것과 같은 운함을 느낄 수 있다"라며, "꼭 잠을 자지 않더라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라고 설명했다.

    산소 캡슐은 뭉친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3D 입체 안마의자 및 시리얼 바, 샤워실과 함께 이용할 수도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세트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솜누스는 인천 부평동의 본사와 구월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가맹 사업을 통해 전국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