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상 김치는 '남현포기김치', 김치 부분별 수상 브랜드는?

  • 디지틀조선일보 서미영

    입력 : 2017.09.22 17:39

    농림축산식품부와 세계김치연구소가 개최한 2017년 '제7회 김치품평회'에서 '남현포기김치'가 대상을 차지했다. '남현포기김치'는 31개 참가 브랜드 중 품질·안전성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올해의 김치 외에도 각 부문별 2017년 우수 김치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각각 브랜드별 김치의 특징을 알아보자.
    사진출처=해당업체 홈페이지
    남현포기김치 (배추김치 부분 대상)

    남현식품의 '남현포기김치'는 청정자연 제주산 원재료 및 양념을 과하지 않게 사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 고춧가루, 마늘 등 양념부터 배추까지 100% 국산 원료만을 사용한다.

    사진출처=gsshop사이트

    예소담특포기김치 (배추김치 부분 최우수상)

    예소담의 '예소담특포기김치'는 산지계약재배를 통한 품질 좋은 국내산 농산물만을 사용하며, 예소담 만의 특제 육수를 가미하여 익으면 익을수록 시원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사진출처=해당업체 홈페이지

    전주찬방 유기농 깍두기 (깍두기 부분 최우수상)

    참식품의 '전주찬방 유기농 깍두기'는 신안천일염을 사용한 저염식 유기농 깍두기로 100% 국내산 유기원료를 사용해 맛이 깔끔하며 담백하다.

    사진출처=해당업체 홈페이지

    갓돌이갓김치 (갓김치 부분 최우수상)

    영심푸드의 '갓돌이갓김치'는 따스한 해풍을 맞은 돌산 갓으로 만든 남도의 대표김치로 돌산 갓의 특유의 향과 함께 톡 쏘며 짜지 않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다.

    사진출처=해당업체 홈페이지

    황제맛김치 (배추김치 부분 우수상)

    훼미리푸드의 '황제맛김치'는 식재료를 계절별 지역특산물로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다. 저염식 절임법과 전통적인 가정식 양념배합으로 제조한 장인의 손맛과 정성이 가득한 김치다.

    사진출처=해당업체 홈페이지

    포기김치 (배추김치 부분 우수상)

    참자연마을의 '포기김치'는 GAP인증 고랭지배추로 매운 맛이 적당하고 당도가 높으며 색깔이 곱고 향이 뛰어난 청결 영양고춧가루와 무 등 특화된 재료만을 사용한다. 일체의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HACCP 인증시설에서 깨끗하고 신선도 높은 제품을 생산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