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돌침대, '국가품질상 명품창출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 조선닷컴 라이프미디어팀

    입력 : 2017.11.09 15:09

    ㈜장수산업 장수돌침대(회장 최창환)가 지난 11월 8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명품창출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산업현장에서 품질경영 혁신 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여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업 및 단체 등에 상을 수여하는 정부 포상제도다. 국가품질혁신상은 품질의 우수성이 기업을 성장시키고 나아가 국가를 발전시킨다는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말콤볼드리지상), 유럽(유럽품질상), 일본(데밍상) 등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운영되는 대표적인 품질상이다.

    ㈜장수산업 장수돌침대는 명품전략, 고객과시장, 인적자원, 브랜드관리, 위기관리, 경영성과, 리더쉽 총 7개 부문을 각계 교수진과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장수산업 장수돌침대는 우리의 전통온돌문화를 세계에 전파하고 올해 2000억 원 대로 추산되는 건강침대 시장을 창출해낸 기업이다. 업계최초로 전기침대 형식승인 취득, 전자기장환경인증 획득 등 전기온돌침대의 품질향상에 기여해 온 장수돌침대는 정부 기관과 협력하여 한국식 전기온돌침대 K10004 (전기식 온돌 침대와 이와 유사한 기기의 개별요구사항)이 국제표준(IEC) 으로 채택되는데 공헌하였고, 누적수출액 1,300만 불을 돌파하는 등 우리 고유의 전통온돌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섰다. 

    ㈜장수산업 장수돌침대는 별 다섯개 장수돌침대 100만 고객의 입소문으로 25년간 최장수 인기상품으로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장수돌침대는 돌침대 뿐 아니라 돌소파, 헬스케어 제품 등 여러 제품을 선보이며, '침대에서 거실로'라는 공간개념의 패러다임을 변화 시키며 건강한 문화를 이끌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창환 회장은 "장수돌침대는 비전 JS-Global 2022를 통하여 건강한 수면 문화 창조를 통한 전통온돌문화의 세계화를 기업의 미션으로 정하고 열정, 혁신, 신뢰, 감동, 섬김이라는 핵심 가치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하여 건강침대 부동의 1위를 지키며 국내 및 해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대통령표창 수상을 계기로 품질혁신에 더욱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으며 명품으로써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