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IT산업의 변화와 일본취업전략' 특별강연 개최

  • 조선닷컴 라이프미디어팀

    입력 : 2018.01.11 08:30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는 오는 12일 ‘세계 IT산업의 변화와 일본취업전략’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IT분야의 주요 키워드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등 급변하고 있는 세계 IT산업의 동향과 더불어, 최근 해외취업에 관심이 많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일본 IT취업전략을 제시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해외취업에 성공할 것인가를 안내하는 무료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특별강연 진행을 담당하고 있는 스마트 클라우드 IT마스터(이하 SC IT마스터)과정 담당자는 "요즘 들어 전 국민의 관심도가 급증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해 살펴보고, 일본 IT업계로 취업하기 위한 취업전략과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청년취업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강연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그 배경을 설명했다.

    특별강연의 강연자는 한국무역협회-Soft Engineer Society 컨소시엄이 운영하는 글로벌 ICT기업 취업연계과정인 SC IT마스터 과정의 전임교수로, 18년간 98%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는 SC IT마스터를 운영하면서 직접 체험한 일본 취업시장과 IT산업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어서 해외 IT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진다.

    한편, 오는 13일에는 SC IT마스터 과정설명회를 진행하게 되는데, 1부에서는 ICT 교육내용에 대한 안내와 ICT 전문가의 역할과 전망이 소개되고, 2부에서는 과정 수료 후 일본 ICT기업으로 취업한 졸업생들이 참석하여, 일본 ICT기업으로의 취업방법과 취업 후 일본에서의 적응방법, 향후 커리어패스 관리방법 등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설명하는 순서가 진행된다.

    과정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설명회에 참석한 졸업생들과 질의응답시간도 가지게 되고, 설명회가 종료된 다음에는 SC IT마스터 운영담당자들과 심층적인 개별상담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설명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평소에 가지고 있던 일본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SC IT 마스터 과정에는 비전공자를 포함, 2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자나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후 11개월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수료 하게 되면 일본 유수의 기업에 100% 정규직 IT전문 인재로 취업을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평소 IT분야나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번에 진행되는 특강과 SC IT마스터 과정설명회가 IT산업을 이해하고, 해외취업을 전략적으로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강연 및 설명회에 대한 문의, 신청은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ICT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