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세균 '바글바글'…올바른 테스터 화장품 사용법 4가지

  • 디지틀조선일보 서미영

    입력 : 2018.01.11 14:48

    사진출처=야후이미지 검색
    대부분의 화장품 매장에는 소비자가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인지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테스터 화장품을 비치해 놓고 있다. 하지만 많은 제품이 뚜껑 없이 개봉된 상태로 장시간 노출되어 있어 위생상태가 안 좋다. 또한, 많은 사람이 테스터 제품을 사용하면서 사용자 간 오염 등으로 테스트 제품 속 미생물이 쉽게 오염될 수 있다. 테스터 화장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일회용 브러시, 면봉 등 사용

    테스터 화장품 사용 시 매장 직원에게 화장솜 등을 요청해 윗부분을 닦아내고 일회용 도구(브러시, 면봉 등)를 사용해 테스트 하도록 한다. 테스터 화장품은 다수의 사람이 사용함에 따라 손이나 입 등의 미생물에 의해 제품이 오염될 수 있으므로 고체형 제품은 화장솜 등을 이용해 윗부분을 닦아 낸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용시 일회용 도구(브러시, 면봉 등)를 요청해 테스트하고 사용한 일회용 도구는 재사용하지 않고 즉시 폐기한다.

    테스트는 손목이나 손등 부위에 할 것

    테스터 제품 사용 시 최대한 눈, 입술 부위에 직접적인 사용은 자제하도록 한다. 눈과 입술 같은 민감한 부위와 상처난 부위에 오염된 제품을 사용할 경우 염증 등이 생길 가능성이 높으므로 손목이나 손등 같은 부위에 사용한다.

    개봉일자 및 유통기한 확인

    제품에 기재된 개봉일자나 유통기한 확인 후 제품을 테스트하는 것이 좋다. 화장품은 사용시간이 길고 빈도가 높을수록 오염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제품에 기재된 개봉일자나 유통기한을 확인한 후 개봉일자가 오래되었거나 유통기한이 경과한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다.

    테스트한 제품은 빨리 제거

    피부에 테스트한 제품은 최대한 빨리 제거하는 것이 좋다. 접촉시간과 면적이 클수록 미생물 오염에 의한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으므로 피부에 테스트한 제품은 화장솜 등으로 최대한 빨리 닦아낸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