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1인 소자본 창업아이템” 딜라이트 보청기, 창업설명회 개최

  • 조선닷컴 라이프미디어팀

    입력 : 2018.04.10 10:25

    ‘국내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 보청기가 오는 4월 25일 오후 2시, 예비창업자들의 맞춤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제5회 창업설명회'를 본사 대회의실(서울 동대문구 홍릉로 소재)에서 개최한다.

    전세계 보청기 시장은 첨단 IT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매년 3~4%의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복지국가를 지향하는 국내 실버산업의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보청기 시장에 계속해서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의료기기를 취급하는 만큼,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사업보다는 다가가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딜라이트 보청기는 이번 창업설명회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보청기센터 창업 정보 및 운영을 위한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실제 센터 현장을 방문해 청력평가, 보청기 제작, 피팅, 상담 등의 과정을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보청기의 제작 과정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진행하게 된다.

    창업설명회 이후에는 예비 창업자들과의 질의 응답시간도 진행되며, 더 상세한 상담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맞춤 상담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딜라이트 보청기 관계자는 “딜라이트 보청기 센터 창업은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가맹비, 교육비는 물론 진입장벽, 재고부담과 정년이 없으며, 소자본 창업으로 가족경영이 용이한 사업”이라며,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중인 현 시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어 “창업설명회를 진행해오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보청기 시장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며 “이에 자사에서는 ‘딜라이트 창업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보다 많은 분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창업설명회 참가 신청 및 관련 상담은 공식 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딜라이트 보청기는 제품에 대한 CE(유럽연합 통합안전인증) 인증과 FDA(미국식품의약국) 승인 등의 실적을 이루어냈고, 이를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현지법인 설립을 통해 해외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엔 이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기술혁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