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들어간 음료와 디저트가 뜬다

  • 디지틀조선일보 서미영

    입력 : 2018.04.10 17:46

    계절에 맞는 과일을 테마로 한 제품들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끈다. 올 봄에는 체리를 넣은 제품들이 많이 출시 되었다면, 이제 다가올 여름에는 여름 제철과일인 복숭아를 넣은 제품들이 시동을 걸기 시작했다. 복숭아는 달콤한 맛과 향이 나고 수분이 많아 시원하게 즐기면 더욱 맛이 좋은 여름 제철과일이기 때문이다. 

    벌써부터 복숭아의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들이 눈에 띈다. 음료부터 디저트까지 어떤 복숭아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지 살펴보자.

    코카-콜라
    미닛메이드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는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복숭아’를 출시했다. 미닛메이드 스파클링 복숭아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복숭아 특유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향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반영해 새로운 맛을 찾는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출시됐다. 복숭아 과즙에 톡 쏘는 탄산을 첨가해 복숭아 특유의 상큼함과 스파클링의 청량감을 함께 살린 것이 특징이다.

    웅진식품
    자연은 요거상큼 복숭아

    웅진식품은 복숭아 과즙에 유산균을 더한 ‘자연은 요거상큼 복숭아’를 출시했다. 복숭아 맛과 유산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간식으로 마시기에도 좋고, 입안을 달래주는 부드러운 맛을 매운 음식에 곁들이기도 좋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업 복숭아

    풀무원다논은 ‘액티비아 업 복숭아’를 선보였다. 액티비아 업 복숭아는 복숭아 과즙을 넣어 건강한 맛을 구현했다. 지방이 0%인 팻제로(Fat Zero) 요거트로 한 병을 다 마셔도 칼로리가 낮은 편이어서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다.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복숭아

    CJ제일제당은 복숭아 과즙을 발효해 만든 100% 과일발효초 ‘쁘띠첼 미초 복숭아’를 출시했다. 봄 시즌 인기 과일로 거듭난 복숭아의 인기를 반영한 제품으로, 천연 유기산이 많고 비타민C,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봄철 필요한 영양소를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매일유업
    데르뜨

    매일유업은 과일 젤리 디저트 ‘데르뜨’ 백도 맛을 선보였다. 복숭아 과즙이 함유된 젤리에 상큼한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백도 과육을 넣어 복숭아 특유의 달콤상큼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SPC삼립
    제리뽀 말캉젤리

    SPC삼립은 곤약젤리 ‘제리뽀 말캉젤리’ 복숭아 맛을 선보였다. 복숭아과즙을 듬뿍 넣어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치어팩(Cheer Pack)에 담아 휴대하기 편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오리온
    후레쉬베리 복숭아&요거트

    오리온에서는 ‘후레쉬베리 복숭아&요거트’를 출시했다. 복숭아 과육이 든 요거트 크림을 넣은 파이 제품으로 식감과 풍미를 돋워 주는 것이 특징이다.

    DOLE
    복숭아컵

    DOLE(돌)의 ‘복숭아컵’은 복숭아 과육을 100% 과즙 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2 in 1 제품으로, 시럽이나 설탕을 사용한 타 제품들과 차별화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컵에 포크가 함께 동봉되어 언제 어디서나 달콤한 복숭아를 즐길 수 있으며, 껍질을 깎는 번거로움과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필요도 없는 간편함이 장점이다.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복숭아 제품>

    오리온
    마이구미 복숭아

    오리온이 지난 해에 선보인 ‘마이구미 복숭아’는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에 앙증맞은 핑크빛 하트 모양이 20~30대 여성들의 인증샷 욕구를 자극하며 입소문 효과로 이어져, 출시 두 달 만에 5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록했다.

    설빙
    복숭아 설빙

    설빙이 지난 해 선보인 ‘복숭아설빙’도 생 복숭아를 담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며, 출시 일주일만에 10만개를 돌파했다. 복숭아 설빙은 전체 매출의 20%를 웃도는 성과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달콤한 백도 복숭아와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연분홍색 솜사탕이 올라간 빙수 ‘벚꽃피치설빙’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코카-콜라 피치, 칼피스 복숭아맛 한정판, 아이스노미 복숭아 맛

    복숭아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제품에 대한 반응도 좋은 편이다. 일본에서 선보인 복숭아가 함유된 ‘코카-콜라 피치’, ‘칼피스 복숭아맛 한정판’, ‘아이스노미 복숭아 맛’ 등은 일본 현지는 물론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들이다. 실제 코카-콜라 피치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검색 시 1000여 건이 게재되는 등 국내에서도 인증샷이 이어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