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다이애그노믹스 이성훈 CTO, ‘인천시 과학기술상’ 기술상 부문 대상 수상

  • 조선닷컴 라이프미디어팀

    입력 : 2018.04.10 18:44

    사진제공: 이원다이애그노믹스

    유전체 분석 개발 전문 기업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의 이성훈 최고기술경영자(CTO)가 ‘인천광역시 과학기술상’ 기술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제17회를 맞이한 ‘인천광역시 과학기술상’은 과학기술 산업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인천 출신 또는 인천 내 기업, 대학에 근무하는 과학기술인에 주어지는 상이다.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의 주관하에 기술상과 과학상 부문별로 각각 대상과 금상 1명씩 총 4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성훈 CTO는 ‘비침습산전진단(NIPT)을 위한 새로운 분석기술 개발’로 공적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 본부장은 연구를 통해 임산부 혈액에 있는 태아의 DNA를 이용, 차세대염기서열분석방법(NGS)으로 염색체의 수적 이상을 선별하는 NIPT 검사의 정확도를 대폭 향상시킨 멀티(multi)-Z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이 CTO는 “기술상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NIPT 검사의 정확도를 더욱 높여 건강한 임신과 출산에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또 “NIPT 검사뿐 아니라 액체 생검(Liquid biopsy), 정밀 의료(Precision medicine) 등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성훈 CTO는 생명정보학과 유전체학 전문가로 국내 1세대 생물정보학(Bioinformatics)자로 국내 유전체학의 발전에 다양한 기여해왔다. 그는 미생물, 식물, 동물, 인간 등 다양한 종에 대한 경험과 암 유전체 및 전사체에 대한 폭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총 9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Genome Research, PNAS, Oncogene과 같은 유수의 전문 저널에 논문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최첨단 유전자 분석 기술과 생물정보학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유전자를 분석하여 질병 예방을 위한 개인 맞춤형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비침습 산전 검사(NICE®), 신생아 유전자 검사(bebegene®), 안과 질환 유전자 검사(MyEyeGene®), 암?질환 예측 서비스(gene2me® Plus), 가족성 유방암 검사(BRCARE®),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 분석 서비스(gene2me®), 대사증후군?유전자 융합 서비스(마이젠플랜™) 등 전 생애주기를 커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CP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