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 한 제품들 인기

  • 디지틀조선일보 서미영

    입력 : 2018.04.13 15:30

    최근 식음료 및 유통업계에서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출시는 물론 자체 캐릭터를 개발하는 업체도 있다. 캐릭터를 통해 고객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줄 뿐만 아니라 캐릭터 마니아 층을 신규 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재미 요소와 구매의 즐거움, 캐릭터 마니아들의 소장 욕구까지 자극하는 제품들을 만나보자.

    드롭탑+무민
    무민 모찌 인형

    드롭탑은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과 컬래버레이션를 통해 무민 모찌 인형을 한정 출시한다. 무민 모찌 인형은 기존 무민 인형과 달리 모찌 형태로는 오직 드롭탑에서만 만날 수 있다. 가격은 12,000원이며 판매 매장은 드롭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드롭탑 인기 메뉴인 총 9종의 딸기음료 포함 10,000원 이상 구매 시 무민 모찌 인형을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제과+시로앤마로
    시로앤마로 캐릭터 빵

    롯데제과는 일본의 토종견인 시바견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시로앤마로’를 적용한 캐릭터 빵을 선보였다. 시로앤마로 캐릭터 빵은 ‘딸기잼롤’, ‘슈크림롤’, ‘찰떡패스츄리’ 등 총 5종이다. 패키지에 캐릭터뿐만 아니라 ‘한입만 시바‘, ‘무슨 맛이개?’ 등 재치있는 문구가 새겨져 눈길을 끈다. 또한, 빵과 함께 시로앤마로 스티커 50종이 들어 있어 모으는 재미까지 더했다.

    빚은+카카오 프렌즈
    카카오프렌즈 떡

    떡 프랜차이즈 빚은은 카카오 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 한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미니설기 2종, 꿀설기 4종, 떡 케이크 4종 등 총 10종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했다. 대표적인 상품은 라이언, 어피치 모양이 담긴 ‘미니설기’와 ‘떡케익’이다. 미니설기는 우유와 꿀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이며, 떡케익은 호두, 꿀, 우유를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CU+PB브랜드 캐릭터
    헤이루 프렌즈 가공유

    편의점 CU는 통합 PB브랜드 캐릭터 ‘헤이루 프렌즈(HEYROO Friends)’를 앞세운 가공유를 판매한다. 헤이루 프렌즈는 지난 2016년 CU가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자 업계에서 유일하게 선보인 통합 PB브랜드 캐릭터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헤이루 피규어 바나나우유’, ‘헤이루 피규어 커피우유’ 총 2종으로, 호리병 모양의 용기에 헤이루 프렌즈 피규어가 함께 동봉됐다. 용기 윗부분을 열면 각기 다른 4가지 표정과 제스처의 피규어 총 8종이 임의로 들어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