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보청기 전문센터 운영하는 보청기&청각 전문기업 '메디케어히어링'

  • 조선닷컴 콘텐츠기획팀

    입력 : 2018.05.08 16:10

    인구의 고령화가 본격적으로 가속화되면서 노인성 만성 질환을 겪는 이들의 수도 늘고 있다. 특히 노인성 난청의 경우, 그 환자 수가 매년 증가세를 보이는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 중 하나다. 미국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난청을 주요 3대 노인 만성 질환으로 지정했을 정도다.

    노인성 난청은 말을 한 번에 알아듣지 못하는 초기 증상을 시작으로 소리를 분별하는 능력을 계속해서 저하시킨다. 의사소통의 불편으로 인해 난청을 겪는 본인은 물론 주변 사람까지 불편함을 겪게 되고, 이로 인한 잦은 실수나 오해는 사회적 고립감, 우울증 등 정신적 고통으로까지 이어지게 된다.

    따라서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보청기 전문센터 등에서 정기적인 청력평가를 통해 노인성 난청의 여부를 상시 체크하고 그에 따른 조치를 진행해야 한다. 특히 보청기 전문센터의 경우, 청각 전문가에게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청주 본점을 시작으로 천안, 포천, 서울 강남, 오산 총 다섯 곳에서 전문 센터를 운영하는 보청기 전문기업 메디케어히어링의 경우, 기존의 보청기 전문센터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가장 먼저 청각학을 전공한 석·박사, 겸임교수 등 2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전문가들이 최신 장비를 이용한 직접 청력 평가부터 보청기의 선택, 소리 조절, 사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는 점이다.

    보청기는 개인차가 크고 세심한 소리 조절이 필요한 정교한 의료보조기기인 만큼, 제대로 된 교육과 경험이 축적된 전문가에게 보청기 적합 평가, 보청기 착용 후 평가 등 다양한 검사와 사후관리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의 보청기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도록 하여 난청인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청기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으며, 보청기를 착용하는 도중 문제가 발생했을 시 즉시 해결이 가능한 전문 A/S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난청인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있다.  

    메디케어히어링 관계자는 “청주, 천안, 포천, 서울 강남, 오산 등 총 다섯 군데의 보청기 전문 센터 모두 국제 규준에 부합되는 청력 평가 장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서 청력 상태에 대한 평가와 상담이 가능하다”며 “이를 토대로 다양한 브랜드의 보청기 중 본인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메디케어히어링은 현재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보청기 구입 가격을 최대 5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안은 공식 홈페이지나 지점별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