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청기 회사' 딜라이트보청기, 지속적 사회공헌활동 '주목'

  • 조선닷컴 콘텐츠기획팀

    입력 : 2018.05.31 11:09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난청인들에게 희망을 선사해주고 있는 ‘국내 보청기 브랜드’ 딜라이트 보청기가 찾아가는 무료 청력검사 및 귀 건강 강연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경제적인 이유로 듣지 못하는 사람이 없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착한 기업’을 핵심가치로 하는 딜라이트 보청기는 회사 설립 초기 사회적 기업의 이념을 잊지 않기 위해 복지 회관이나 지역단체 등에서 무료 청력검사, 무료 난청 교육, 사랑의 보청기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정확한 청력 평가를 위해 방음부스가 탑재된 차량과 이동식 청력검사 기기를 동원하여 보다 자세한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현재 본인의 청력 상태에 대한 세밀한 상담까지 같이 이뤄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귀에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엔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도록 조언하고 있다.

    지난 24일 춘천북부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됐던 ‘찾아가는 청력검사’ 활동의 경우엔 총 50여 명의 어르신들이 무료 청력검사 및 보청기 체험활동, 그리고 귀 건강 및 보청기와 관련한 강의를 청취했다.

    청력검사를 받아본 한 어르신은 “이 불편해 간단한 진료를 위해 병원을 가려 해도 너무 멀어 가기가 힘들었는데, 이번 기회에 무료로 받게 되었다”며 “단순히 제품을 팔러 나오는 일반 판축활동과 달리 유용한 정보를 상세히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어르신은 “아직까지 청력이 좋아 보청기는 다른 사람의 일인 줄 알았는데, 이번에 검사를 받고 나서 청력이 많이 안 좋아진 것을 알게 됐다”며 “무료 청력검사와 같은 행사가 앞으로도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호림 딜라이트 보청기 대표(이학박사, 청각학 전공)는 ‘찾아가는 무료 청력검사’ 활동에 대해 “고령화 시대에 노인성 난청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청각관리, 그리고 보청기 선택 기준은 매우 중요한 만큼, 무료청력검사 및 상담을 계속해서 더욱 확대하고 늘려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딜라이트 보청기는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저렴한 가격대에 고성능 보청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모션도 매달 진행하면서 난청인들의 보청기 구입 부담 최소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